변수와 객체의 차이!
Primitive 의 값이 변경되는것과 Object의 주소가 변경되는것의 차이.
변수(스트링, 넘버,불리언,널, 언디파인, 심볼)에 값이 변경되는것은 메모리의 값이 직접 변경되는것이고
객체 {객체, 배열, 함수} 에 key:valul가 변경되는것은 주소가 변경되는것이기 때문에 관련된 객체들은 모두 그 주소를 참고하게 된다.
항목 | Primitive 값 | Object 값 |
저장위치 | 스택(Stack) | 힙(Heap)에 객체, 스택에 참조값. |
저장내용 | 값 자체를 저장 | 참조값 (메모리주소)저장 |
크기 | 고정크기 | 가변크기 |
속도 | 빠른편 | 느린편 |
독립성 | 값 복사시 독립적 | 참조값 복사시 동일 객체 참조 |
사칙연산중에 %(나머지)를 활용하는 다양한 예시!
1) 홀짝 만들기
2) 배열 순환시키기
3) 순환을 이용해서 특정 n 번째만 실행시키기
* 로 6x6 사각형 만들기.
1) for문을 2번 사용해서 별(*)로 된 사각형 만들기.
for문을 중복해서 쓰니까 곱하기 느낌이 난다.
'progra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N.개발일지] 7. 자바스크립트 4(class) (0) | 2025.01.04 |
---|---|
[RN.개발일지] 6. 자바스크립트 3-2(배열메서드) (0) | 2024.12.30 |
[RN.개발일지] 4. 자바스크립트 2(객체실행과 콜백) (1) | 2024.12.20 |
[RN.개발일지] 3. 자바스크립트 1(복습) (0) | 2024.12.18 |
[RN.개발일지] 2. GUIDE 문서 이해 01 (0) | 2024.11.12 |
댓글